본문 바로가기
꿀팁 나누기/기타 정보글

블리츠.gg 다운 및 사용방법(룬 자동세팅 blitz.gg)

by 고구마아저씨 2021. 5. 21.
728x90

리그오브레전드(LOL) 게임을 할 때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룬, 소환사 주문, 아이템 조합을 자동세팅해주는 프로그램 "블리츠"의 다운 및 사용방법을 써봤습니다.

섬네일

'리그 오브 레전드'이라는 게임 많이 하시나요? 저는 퇴근하고 와서 시간이 남으면 1~2시간 정도 하곤 합니다. 롤(LOL)이라고 불리는 이 게임은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 속 캐릭터 수만 100여 개가 넘습니다. 또한 룬 시스템은 그 캐릭터를 룬의 변경을 통해 전혀 다른 플레이를 할 수 있게 합니다.

오늘은 롤(LOL)을 할 때 룬 맞출 시간을 단축시켜주고 최적의 룬으로 자동세팅시켜주는 프로그램 "블리츠.gg" 를 다운로드&설치하는 방법과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롤(LOL)은 각 캐릭터의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하는 캐릭터마다 룬을 변경해줘야 합니다. 캐릭터의 성능을 최적화해주는 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룬을 제대로 맞추지 않았을 때 제대로 세팅해 온 상대를 만나게 되면 밸런스가 무너지게 되며 허망한 패배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그럼 오늘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룬 자동세팅 프로그램인 "블리츠.gg(Blitz.gg)" 다운방법 및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간단하니깐 한 번만 쭉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블리츠.gg 다운로드하기


바로 진행하도록 할게요. 먼저, 블리츠.gg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야겠죠?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블리츠.gg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사진 아래의 링크 클릭을 통해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그리고 중앙의 무료 다운로드 클릭합니다.

롤(LOL) 외에 발로란트, TFT(전략적 팀 전투), 레전드 오브 룬테라 등도 자동으로 최적화해주니 이들 중 하시는 게임이 하신다면 이 부분에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블리츠.gg 사이트 메인화면

https://blitz.gg\

Blitz App - Your personal gaming coach

Everything you need to win— all bundled into a revolutionary desktop app powered by AI, and built with professional players.

blitz.gg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하고 완료되시면 실행하여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파일의 용량은 62MB로 크지 않아 근방 다운받아지네요.

블리츠 프로그램 다운로드


자~ 이제 블리츠.gg 다운로드 및 설치가 끝났습니다. 이제 실행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히 알려드릴게요!!

아! 참고로 블리츠.gg는 불법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라이엇 게임즈 공식 규정을 준수했다고 합니다. 그러니 안심하고 쓰셔도 됩니다. 아래의 링크는 라이엇 게임즈의 블리츠.gg 등 서포터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사항입니다. 블리츠.gg 와 같은 서포팅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된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타사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입장(라이엇 게임즈)]

블리츠.gg 사용방법


블리츠의 사용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가입만 해두고 프로그램을 켜 두기만 한다면 더 이상 신경 쓰실 일은 없습니다.

먼저 가입부터 하시죠. 설치된 블리츠. gg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입니다. 로그인 또는 무료 계정 만들기가 보이시죠. 가입 후 로그인을 하거나 로그인 없이 계속하기를 누르면 자동세팅 페이지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로그인 없이 계속하기를 클릭하면 가입 없이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블리츠.gg 실행시 초기화면


로그인까지 무사히 마치셨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상 프로그램 기본 세팅은 끝났습니다.

이 상태에서 롤을 켜시고 픽창에서 캐릭터를 선택하시면 1~2초 후 자동으로 캐릭터별 맞춤형 룬 세팅이 완료됩니다.

블리츠의 왼쪽 아래에 톱니바퀴를 누르고 게임 설정에 들어가시면 아이템 빌드, 룬, 소환사 주문 등 여러 가지 옵션이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도 설정하면 게임을 하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블리츠.gg 사용 및 세팅장면

저도 근 1년째 블리츠.gg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어요.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전에는 op.gg, lol.fow 등 사이트에 들어가서 캐릭터별 룬을 검색하고 찾아서 적용했어요. 이 과정이 생각보다 시간이 꽤 오래 걸리더라고요. 인터넷 속도에 따라 달라지고 가끔 op.gg 서버가 터지는 경우도 있고요. 1~2초 늦어져 적당한 룬을 적용 못해 패배한 적도 많습니다.

블리츠.gg를 쓰고 나서 룬을 잘못 고르는 경우는 거의 없어졌습니다. 그래도 패배는 많이 하는데.. 이제는 룬 탓을 못하게 됐습니다. 농담이고요. 정말 좋습니다. 룬 세팅하는 시간을 아낄 수 있는 게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저에게는 확실히 도움이 된 프로그램입니다. 여러분도 한번 사용해보시면 PC방에 가서도 이 프로그램을 깔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더 좋은 글 가지고 오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