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나누기/기타 정보글

스마트 민방위 교육 평가 답(2023년) / 교육방법

by 고구마아저씨 2023. 1. 9.
728x90

 

 

안녕하세요 고구마인간입니다.

군대를 다녀오고 일정 기간이 되면 민방위를 받게 됩니다. 코로나 때문에 작년부터 민방위 훈련을 사이버 훈련으로 대체 시행하고 있어요. 그래서 굳이 민방위 훈련을 받는 곳으로 직접 가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고 시험을 보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온라인 강의를 어디서 어떻게 들어가서 수강해야 하는지 교육방법강의 수강 후 교육 평가를 볼 때 참고가 될만한 스마트 민방위 교육 평가 답안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민방위를 실제로 가본 적이 없어요. 지금 민방위 2년 차인가 그런 것 같아요. 작년에도 카카오톡으로 민방위를 온라인으로 들으라는 메시지를 받아 온라인으로 진행을 했어요. 민방위를 실제로 가보고 싶었는데 아직까지는 기회가 없었네요. 코로나가 많이 수그러지면 현장 훈련을 진행하겠죠?

그럼 오늘은 스마트 민방위 교육방법에 대해 먼저 간략히 소개하고, 저의 스마트 민방위 온라인 평가 답안을 공유해 드릴게요.

물론 여러분들도 답을 다 알겠지만, 시간을 절약하라는 의미에서 공유드리는 거예요.

도움이 되신다면 아래의 하트, 댓글 남겨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스마트 민방위 교육 방법


바로 진행하도록 할게요. 먼저, 스마트 교육 훈련 사이트에 접속해야겠죠?

네이버, 다음 등 스마트 민방위 교육 검색 또는 사진 아래 링크 클릭을 통해 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www.cdec.kr/

 

스마트민방위교육

민방위 사이버교육, 민방위교육, 전국 지자체별 스마트민방위교육, 사이버민방위, 스마트민방위, 민방위 인터넷교육, 민방위 온라인교육, 민방위훈련 사이버교육, 민방위홈페이지, 민방위 5년

www.cdec.kr

 

 


사이트에 들어가셨나요? 스마트 민방위 교육 사이트의 중앙에 지역 선택, 이수확인, FAQ 등 메뉴가 있는데요. 교육을 시청하시려면 지역 선택을 하셔야 해요. 자신이 소속된 부대의 지역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 아래의 이수확인 메뉴는 스마트 민방위 교육을 다 듣고 시험까지 이수한 후 이수가 제대로 됐는지 확인하는 메뉴입니다. 우선 우리는 교육을 이수하는 것이 먼저이니 교육을 들으러 가봅시다.

자신이 소속된 지역을 도 → 시 순으로 클릭해주세요.

자신이 소속된 민방위 지역은 카카오톡이나 우편물로 오는 민방위 교육 통지서에 소속 시나 군이 적혀 있어요. 잘 모르시겠다고 하시는 분은 통지서를 보고 적으시면 돼요.


다음은 민방위 대원 성명, 생년월일을 입력하셔야 돼요. 자신의 이름과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대원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성명과 생년월일, 아래 내용을 동의한 후 로그인합니다.

올해가 스마트 민방위를 처음 들으시는 거라면 휴대폰 인증 등 본인을 인증하는 화면이 나올 거예요. 본인 인증하고 비밀번호 4자리를 설정하여 대원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스마트 민방위가 처음이 아니시라면 인적사항을 입력 후, 바로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로그인이 될 거예요.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바뀌는데요.
이 화면에서는 나의 올해 민방위 교육이 어느 단계에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아직 교육 시청을 안 했으므로 교육 시작에 파란불이 들어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 민방위 온라인 교육을 시청하려면 아래의 녹색 시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시청하기 버튼 클릭하여 스마트 민방위 온라인 강의 시청하기

시청하기를 클릭하면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대략 1시간 정도 분량이며, 중간중간 챕터가 끝날 시 확인 버튼을 눌러 다음 챕터로 넘겨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중간에 멈추는 일이 발생할 수 있어요..

시청시간 1시간, 중간 챕터가 끝날 시 확인버튼 클릭하기

민방위 제도의 이해부터 대장, 분대원 각각의 임무와 역할에 대해서도 설명해주며, 동원 절차나 여러 민방위의 역할을 수행할 때 해야 하는 일에 대해서도 동영상을 통해 쉽게 설명해 줍니다.

보통 동영상을 켜 두고 다른 일을 보는 사람들이 많은 데, TV 예능 중에 꼬꼬무 같은 누군가에게 이야기해주는 형식으로 구성을 해서 나름 재미있고 볼만 하더라고요. 정부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재미있게 만들려고 노력한 티가 나더라고요. ㅎㅎ

켜 두지만 말고 꼭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민방위에 대해 몰랐던 여러 가지 내용을 알 수 있게 해주는 것 같아요.

 

 


어느덧 1시간가량이 지나 동영상을 다 시청했네요. 약간은 지루한 부분도 있었지만 대체로 유익하게 본 것 같아요.

동영상 시청을 다 하면 아래와 같이 파란색 부분이 시청 완료까지 칠해져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동영상 내용을 바탕으로 평가를 해야 합니다.

평가하기 버튼을 눌러 평가를 시작합니다.
※ (참고) 저의 답안은 아래에 있습니다.

여기까지 동영상 강의는 끝났습니다. 이제 평가를 시작해야겠죠? 평가 답안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 있으니 스크롤을 내려서 확인해주세요.

 

 

2023년 스마트 민방위 교육 평가 답안


2023년 스마트 민방위 교육 평가 문제는 총 20개 문항으로 1,2,3,4 문항이 있는 4지 선다형 입니다.

별도의 답안이 있는 줄 알았는데 문제은행식으로 출제되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저의 답안을 공개합니다. 아래와 같이 문제를 푸시고 답안확인(초록색 버튼)을 누르시면 문제의 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틀린 문제의 답안을 고칠 수 있으니 틀린 문제를 고친 후 제출하기를 클릭하시면 평가를 수료할 수 있습니다.

아쉽지만 문제와 답안 공개가 위법 소지가 있어 답안에 일부 모자이크를 해두었습니다...

아래 사진을 통해 답안확인 해보세요.

 

 

 

 

 

 

 

 

 

 

 

 

하지만!! 쉽게 통과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시험을 아무렇게나 찍고  답안확인을 클릭하면 답안이 공개되어 다시 답을 찍을 수 있습니다.

1회 풀고 답안확인을 클릭하고 답안 확인 후, 표시된 정답을 다시 찍으면 됩니다. 그러면 100점으로 수료 가능합니다
.

 

 


평가를 마치고 설문조사까지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스마트 민방위 교육 이수증을 출력할 수 있도록 나옵니다.

이수증이 필요하신 분은 이수증 출력 버튼을 눌러 출력하세요.

작년의 스마트 민방위 평가 문제는 O, X 퀴즈였는데 올해 문제는 4지선다형으로 바껴서 당황을 했는데 문제가 그렇게 어렵진 않아 다행이네요.

오늘은 스마트 민방위 교육방법과 스마트 민방위 교육 답안까지 공유해봤는데요.

문제은행식이라 시험을 볼 때 깜작 놀랐는데 답안확인을 클릭하면 답안이 공개되어버려서 100점을 맞을 수 있었습니다.

아직은 민방위 교육 기간이 많이 남았지만 빨리 끝내버리고 올해 할일 1가지를 덜어내 버리는걸 추천드려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뵐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