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나누기/기타 정보글

T1 제우스 선수가 사용하는 마우스, 키보드 어떤 제품일까?

by 고구마아저씨 2022. 7. 4.
728x90

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은 205주 연속 PC방 점유율 1위를 기록할 만큼 전세계에서 최고로 인기있는 게임입니다. 그렇기때문에 LOL을 즐기는 사람이 많으며 LOL 대회인 LCK를 시청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저 역시도 LCK 경기를 자주 시청하는 편입니다. 이러한 LOL판에 최근 눈에 띄는 선수가 있습니다. LCK 서머를 시청하는 사람이라면 아실듯한 선수 '제우스(Zeus)' 입니다.

 

T1 소속 선수로 갓 데뷔한 신인인데도 불구하고 엄청난 기량을 뿜어내고있어 관객들은 물론 해설에서도 제우스 선수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이처럼 잘하는 선수를 보면 어떤 장비를 사용하는 것일까 하는 궁금증도 생기기 마련입니다. 페이커가 사용하는 장비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언급하여 어느정도는 알려져 있는 것 같지만 제우스 선수의 장비는 그렇지 못한 것 같아요.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T1 제우스 선수가 사용하는 마우스 키보드는 어떤 제품일까?

 

제우스가 사용하는 키보드, 마우스

T1 제우스 선수가 사용하는 장비들...

 

제우스 선수는 LCK 명문팀 T1 소속으로 여러 기업으로 부터 스폰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게이밍기어 기업에 대해서는 현재 스폰이 없어 게이밍 장비(키보드, 마우스)에 대해서 선수 개인이 본인에게 맞는 장비를 골라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우스의 게이밍기어에 대해 소개하기 전에 여담으로 같은 팀 소속인 T1 페이커의 경우를 설명드리자면 레이저 사의 키보드,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페이커가 사용하는 장비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페이커는 어떤 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을 사용할까?

리그오브레전드는 현재 가장 인기있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서 페이커의 영향력이 상당히 크지요. 데뷔할 때부터 지금까지 최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프로게이머이기도 합니

gumalife.tistory.com

 

 

그렇다면 바로 T1 제우스 선수가 사용하는 장비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T1 Top 제우스 마우스 : 레이저 데스에더  v2 pro

 

제우스가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는 레이저(Razer) 사의 "레이저 데스에더 V2 프로"(Razer DeathAdder V2 pro) 무선 모델 입니다. 리그오브게임즈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장비를 꼽으라고 하면 당연히 마우스라고 생각합니다. 챔피언의 이동, 공격 등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기 때문입니다. 

 

레이저 데스에더 V2 프로레이저 데스에더 V2 프로 반응속도

 

제우스는  "레이저 데스에더 V2 프로" 무선 모델을 사용하는 데 요즘에는 확실히 유선 마우스보다 무선 마우스가 대세가 된 듯 합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입력속도는 거의 차이가 나지 않으며 선으로 인한 불편함이 적어 많은 프로게이머 역시 무선마우스를 많이 채택하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레이저 데스에더 V2 Pro 무선 모델은 최대 120시간 충전없이 사용가능,광학센서 사용으로 손상에 강합니다. 또한, 프로용 마우스로 빠른 반응속도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최고의 탑 제우스가 선택했다면 그 이유가 있겠죠?

 

레이저 데스에더 V2 Pro 무선 모델을 소개해 드렸지만 유선과 무선 모델 모두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마우스 구입을 계획하고 있다면 본인의 성향에 맞게 무선 또는 유선 모델을 선택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T1 제우스가 사용하는 레이저 데스에더 V2 프로 의 무선과 유선 모델의 구매링크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T1 Top 제우스 키보드 : 커세어 K70 Mk.2 SE

 

제우스가 사용하는 키보드는 커세어(CORSAIR) 사의 "커세어 K70 Mk.2 SE" 입니다. RGB 마크2 은축을 사용합니다. 짧은 키 스트로크로 더욱 향상된 반응 속도를 자랑하는 키보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에 게임에 최적화된 배열까지 되어있어 여러 프로 선수들이 사용하는 게이밍 키보드이기도 합니다. 

 

프로게이머가 사용하는 게이밍장비(키보드, 마우스) 기업은 대부분 로지텍, 커세어, 레이저로 압축되는 것 같습니다. 그 중 제우스의 키보드는 커세어의 "커세어 K70 Mk.2 SE" 입니다. RGB 마크2 은축을 사용합니다. 

 

커세어 K70 Mk.2 SE커세어 K70 Mk.2 SE 옵션

 

이 제품의 특징으로는 빠른 반응속도, 키 압력 45g의 가벼운 타건감 및 적당한 반발력으로 프로게이머가 사용하기 적합한 키보드입니다. 또한, 제 개인적으로는 비슷한 라인의 레이저, 로지텍 제품에 비해 가장 디자인이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키보드를 바꿨다고 제우스 선수의 실력을 갖지는 못하겠지만 더 나은 환경에서 게임을 하게될 것이기 때문에 티어향상에는 더욱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신인이지만 기존의 베테랑 선수들을 능가하는 실력을 보여주는 선수 제우스! 오늘은 T1 제우스 선수가 사용하는 마우스와 키보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근에는 T1이 LCK 24연승의 대기록을 세우는 등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T1 팬이라면 또는 T1 제우스 선수의 팬이라면 어떤 장비를 사용하는 지는 알고 있어야겠죠? 

 

T1 제우스 키보드 마우스T1 제우스 키보드 마우스2

 

여러분도 티어가 잘 안올라가신다면 새로운 장비로 바꾸어 장비빨(?)를 누려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의 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번에는 더욱 유익한 내용으로 글을 채우겠습니다. 상기에 제시한 구매링크를 통해 구매하시면 파트너스 활동으로 인해 약간의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