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나누기/기타 정보글

핸드폰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와이파이 속도측정)

by 고구마아저씨 2021. 4. 30.
728x90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PC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 소개에 이어 오늘은 핸드폰 인터넷 속도 측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지난번에 PC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했는데요. 기가인터넷을 쓰고 있는 데 대략 90M 정도 속도가 나와서 깜짝 놀랐어요. PC 인터넷 속도 측정방법인터넷 속도가 낮을 때 조치방법까지 아래에 링크(이전글) 해놨어요. 읽어보시는 것 추천드려요~!!

이전 글 링크↓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 / 속도가 낮을 때 대처법


핸드폰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도 지난번의 PC 인터넷 속도 측정방법과 마찬가지로 매우 간단합니다.
구글 스토어에서 어플 하나만 깔면 되는데요.

군말 말고 바로 측정 시작해볼게요~!!!

스마트폰 인터넷 속도 측정방법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NIA" 또는 "무선인터넷 속도 측정"을 검색하여 설치하고 어플을 열어주세요!

어플을 열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시작 버튼을 누르고 측정장소를 지정합니다. 그러면 권한허용이 나오는데요. 허용을 눌러 권한을 부여하게 되면. 스마트폰(핸드폰)의 인터넷 속도가 측정됩니다.



왼쪽은 측정 중인 사진이고 측정이 완료되면 오른쪽과 같이 측정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저는 업로드 63Mbps 이고 업로드는 38.48 Mbps이네요.


측정된 속도가 빠른 건지 느린 것인지 모르겠나요? 그러면 어플 아래에 그래프 같이 생긴 그림을 클릭해 보세요.

그러면 전국 지역의 평균속도가 나옵니다. 제 폰의 인터넷 속도는 전국 평균 수준이네요.


위에 내용은 기본적인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이었다면, 어플 아래쪽에 공 모양을 클릭하시면 웹 접속 속도를 측정할 수 있어요.

어떤 사이트에 접속하는 데 얼마나 걸리는지 측정이 가능해요.

다음이 네이버보다 미세하기 더 빠르네요.


이 방법을 와이파이를 연결한 후 하게 되면 와이파이의 속도를 측정할 수 있어요.

저의 이전 글도 방문해서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PC 인터넷 속도 측정방법인데 이전 글에서는 1 Gbps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 실제 속도가 1/10인 90 Mbps 정도밖에 안 나와서 곤욕을 조금 치렀는데요. 속도 측정 방법과 속도가 안 나올 때 조치방법까지 안내드리고 있으니 한번 구경해보세요~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어요.

이전 글 링크↓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 / 속도가 낮을 때 대처법

 


자~ 오늘은 핸드폰 인터넷 속도 측정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번에는 더 유쾌하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볼게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하트 꾹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