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식일기] 주식 매매일지 엑셀양식 공유

by 고구마아저씨 2021. 4. 26.
728x90
반응형

2021. 4. 26.


한 종목 가지고 매매일지를 쓰는 것도 웃긴 것 같네요. 오늘도 별도의 매매는 없었습니다. 계속 가지고만 있을 뿐... 

매매를 안 한다고 글을 쓰지 않는 것은 좋지 않은 것 같아 오늘도 주식 일기를 써 나갑니다.

 

오늘은 제가 주기적으로 일기를 쓰듯이 내 종목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하고자 며칠 전에 주식 매매일지 엑셀 파일을 만들었는데 혹시나 필요한 사람이 있을 수도 있지 않을까 해서 공유해볼까 해요. 

 

매매일지 엑셀 양식을 원해서 방문하신 분이 더 많을 것 같으니 매매일지 양식을 먼저 공유하고 주식일기를 쓰도록 할게요.

 

반응형

주식 매매일지 엑셀 양식 공유


제가 만든 주식 매매일지는 정말 기본 기능만 매매일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단 사용방법을 조금 알려드릴게요.

파일을 여시면 3개 시트를 보실 수 있어요. 보유현황, 주식 매매일지, 월별 매매결산

 

 

1. 보유현황 시트

 

작성할 부분은 현재주가 열만 해당 주식의 현재 가격만 적으시면 되구요.

주로 보유현황을 보여주는 시트입니다. 주식 매매일지 시트에 작성하시면 자동적으로 데이터를 읽어와요. 

 

반응형

 

2. 주식매매일지 시트

 

종목명, 증권사를 쓰시고주식 시트에 진한 노란색 바탕이 있는 부분에 매매 내역을 쓰시면됩니다. 

먼저 매수열에 일자, 단가, 수량을 쓰시면 자동으로 계산이되어 보유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매도부분에 쓰시게되면 실현손익도 확인하실 수 있어요.

 

반응형

 

3. 월별 매매 결산 시트

 

보유현황, 주식 매매일지 시트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해당월에 어느정도 손익을 냈는지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자료는 공유가 처음이라 어떻게 설명해야 될지 모르겠네요. ㅎㅎ 

 

궁금하신점이나 개선점 있으시면 댓글로 질문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릴게요. 

 

다운받아가실때 하트댓글 남겨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다운로드 링크

주식_매매일지_엑셀_양식_V1.xlsx
0.10MB

반응형

 

 

주식 매매일기


오늘은 위에 주식 매매일지 엑셀 양식 관련 글을 쓰는 데 힘을 많이 썼으니 매매일기의 분량을 조금은 줄여서 써 볼게요.

 

 

보유종목

 

1. 앱코 25,250원 1000주

 

앱코는 결국 예전에 2만원 초반선에서 손절했습니다. 그래서 주식 액셀양식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많이 찾으시는데 아주 비싼 가격에 똥 주식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이 부끄러워 글을 조금 수정합니다.

반응형

오늘의 앱코 종가가 26,650원이니 보유 수익률이 대략 5% 정도 되네요. 

기업의 주가는 기업의 가치에 수렴하게 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올해 영업이익 예상치가 350억인데 아직 시가총액이 2500억 부근이니 아직도 저평가 되어있다고 저는 믿고 있습니다. 고속 성장하는 기업이니 적정PER을 15만 준다고 가정해도 적정 주가는 54500원이 되는데요.  

 

지금이 26,650원이니 거의 2배까지는 상승여력이 있다고 저는 믿고있어요. 어디까지나 저의 기준이지만요. 

 

제가 이런이야기를 하는 근거는 제가 이전에 포스팅 했던 글에 명시되어있어요. 관련글 링크는 아래에 적어둘테니 관심있으시면 한번 방문해보세요~!!

 

↓이전 관련글 링크

국내게이밍 기어 1위 앱코 주가 분석

내 주식 적정주가 계산법(앱코 계산)



이상 이번 포스팅은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