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생활/블로그 꾸미기

포토스케이프로 블로그 배너 만들기 / 포토샵없이 가로형 배너 만들기

by 고구마아저씨 2019. 9. 1.
728x90

 

 

 

 

 

안녕하세요!! 흔한고구마입니다.

 

 블로그를 만들고 인사말 다음으로 글을 올려요..

 

대망의 첫 번째 주제는 바로바로~ "나만의 배너 만들기" 입니다!!

 

 

 

 

 막상 블로그를 만들었는데 텅 텅 텅 텅 빈 느낌이 너무너무 나서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그래서 제 블로그에서도 쓸겸 배너 만들기를 첫 주제로 선정해 봤어요..

 

여러분도 배너가 마음에 드신다면 한번 따라해 보세요

 

 

 

 

블로그를 돌아다니다 보면 이쁜 배너 만들어서 올려 놓으신 분들 많죠?

 

SNS를 하시는 분이라면 자신 만의 이미지(배너)를 하나 정도는 만들어 놓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 사용할 프로그램은 바로 무료프로그램인 포토스케이프에요

 

보통 포토샵을 많이 사용하지만 유료이고 복잡해서 저는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해서 배너를 만들어 볼게요

(발표할때 자주 사용하는 파워포인트로도 배너만들기가 가능한데 그것은 다음에 다뤄볼게요)

 

포토스케이프는 아래 링크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해요!!

 

다운받으러 가기

 

 

 

준비되셨다면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해봅시다!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했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우린 사진편집 매뉴를 이용할거에요. 사진편집 클릭!!

 

 

 

'메뉴'에서 '새 사진 만들기'를 클릭해 주세요!

 

 

 

 

 

 

크기는 여러분 마음대로 정하시면되요.

 

저는 여러번 시도해봤는데 가로는 600, 세로는 200 정도가 괜찮더라고요

 

한 두번 만들어보시고 여러분이 맘에 드시는 만큼 수정하시면 되요

 

원하는 크기만큼 하얀 종이를 만들었다면 이제 테두리를 만들어볼까요?

 

 

 

포토스케이프 기본메뉴

 

먼저 기본메를 설명을 할게요

 

 

액자 접착!!

 

액자 접착은 액자를 설정한 다음에 이미지와 액자를 붙이는 기능이에요!!

별로 중요한 기능은 아니에요~

 

"액자" 적용

 

포토스케이프 액자

 

액자를 클릭하면 여러가지 종류의 액자 틀이 나와요

저는 액자기능에서 "검은선 2줄"을 사용해서 배너를 만들었어요

 

다른 기능도 알아볼까요?

 

"둥근사진" 적용

 

포토스케이프 둥근사진

 

모서리의 둥근정도는 수정가능해요

 

 

"여백" 적용

 

포토스케이프 여백

 

"테두리선" 적용

 

테두리선을 적용한 것도 이쁘네요~

 

이것저것 바꿔보면서 마음에 드는 액자 틀을 사용하시면 되요~

 

 

 

 

 

 

저는 액자기능을 사용해서 배너를 만들었어요

 

자~ 이제 액자 안에 내용물을 채워넣어 볼까요?

 

 

 

 

 

먼저 왼쪽 아래의 개체 탭을 눌러볼게요

 

 

포토스케이프 개체

 

 

개체 탭 매뉴는 사진과 같아요

 

 

 

먼저 "그림" 단추를 눌러서 이미지를 하나 추가해 볼게요

(인터넷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이미지 중 하나를 찾아서 첨부했어요)

 

 

 

 

 

 

그림 오른쪽에 아이콘을 눌러서 이미지를 조금 꾸며볼까요?

 

포토스케이프 아이콘

 

눌러보니 쓸만한게 많이 있는것 같아요

 

 

 

 

 

 

아이콘을 활용해서 이미지를 꾸며봤어요!!

 

재밌는 이미지가 되었네요~

 

 

 

 

 

이제 오른쪽 빈 공간에 나만의 문구를 넣어볼게요!

 

아이콘 밑에 T 버튼을 눌러서 문구를 넣을 수 있어요

 

 

여러분이 이쁘다고 생각하는 글씨체로 입력하시면 되요!!

 

 

 

 

 

 

글자까지 입력하고나니 드디어 조금은 배너같아진 것 같아요

 

근데 아직은 뭔가 밋밋한 것 같아요

 

 

 

 

 

배경을 조금 꾸며볼까요??

 

도형의 사각형을 글자 뒤에 넣어볼 거에요

 

 

사각형 도형을 넣고 그 도형을 더블클릭해서 색깔과 면을 은은한 파스톨 색으로 수정해봤어요

 

 

 

 

지금까지 만든 그림이에요

 

음... 아직도 약간은 밋밋한 것 같아서 아이콘을 조금 더 넣어봅시다...

 

 

 

어때요 그럴듯 해보이죠??

 

이렇게 꾸며서 이제 오른쪽에 저장버튼을 눌러서 다른이름으로 저장하면 완성이에요!!!!

 

 

 

 

배너만들기

 

 

 

짜잔~ 완성본 이미지랍니다!!

 

어떤가요?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니깐 배너만들기가 어렵지 않죠???

 

 

 

제가 설명을 너무 복잡하게 해서 어렵게 느껴지진 않았나 모르겠네요..

 

 

 

지금까지 나만의 배너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어요!!

 

 

 

이렇게 나만의 이미지를 하나씩 만들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그럼 다음에도 좋은 내용을 가지고 다시올게요~~ 뿅~

 

 

 

 

 

728x90
반응형

댓글